어깨통증·오십견

일자목 꼭 치료해야 하는 병

든든통증 2019. 2. 18. 15:58

어깨가 자주 뭉치고 아픈 증상으로 병원을 찾으시는 많은 분들 중에 가장 흔하면서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그냥 지나치기 쉬운 것이 바로 “일자목”입니다.


일자목일 뿐인데 왜 어깨가 아프냐구요? 컴퓨터 모니터나 TV를 볼 때, 앉아서 집안 일을 할 때, 혹은 운전을 할 때 목을 앞으로 빼고 하게 되면 목이 머리를 받쳐 주는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. 목 근육이 대신하여 일을 많이 하게 되죠. 이때 일차적으로 일어나는 변화는 경추 주위의 목과 어깨 근육은 경직되는 것인데 이런 근육 경직 때문에 목과 어깨 통증, 두통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


두 번째로 일어나는 변화는 경추가 받치는 머리의 무게가 앞으로 쏠리게 되면서 일어나는 경추 모양의 변형 즉, “일자목”입니다. 일자목 말고는 다른 이상은 없다며 치료하지 않고 안심하고 있다가는 목 디스크, 퇴행성 경추 질환 등으로 진행이 됩니다. 


일자목으로 인해 만성적으로 긴장된 경추 주위 근육과 신경을 신경치료를 통해서 이완 시켜 주면 끈질기게 따라다녔던 어깨 통증이 근본적으로 치료가 됩니다.



이렇게 치료를 한 이후에는 목이 머리를 제대로 받쳐 주도록 하는 바른 자세를 연습해야 합니다, 이렇게 하면 경추 주위 근육이 이완된 상태로 편안히 유지되므로 일자목을 정상 경추 모양인 C자 모양으로 되돌릴 수 있으며 만성적인 목과 어깨 통증, 두통을 예방하는 동시에 목 디스크 등 척추 질환이 생기는 것 또한 막을 수 있습니다. 



순천시 오천동 956-2 / ☎ 061-741-8253




'어깨통증·오십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오십견  (0) 2019.02.18